HOME > 고객지원 > 새로운 소식

새로운 소식
제목 한글라스 김병욱 이사, 2010 부품소재 기술상 수상
    작성일 2011-02-21 조회수 201323

지난 201012 14일 역삼동 소재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린 2010 부품소재기술상 시상식에서 한글라스 기술연구소의 김병욱 이사가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부품소재기술상은 대한민국 부품소재 산업을 육성하고 관련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하여 매년 지식경제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김병욱 이사는 고투과율의 저철분 플로트 유리 (제품명 : 디아망 솔라 스타)의 기술 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국유리 저철분 플로트 유리 (디아망 솔라 스타)는 전 세계에서 생산된 유리 중 가장 높은 투과율을 나타내었으며 2009년에는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제품인증 (NeP) 을 수여 받은 바 있다. 본 제품은 태양광 모듈용 기판유리 및 건물의 내, 외장재, 가전제품 및 조명기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가시광선 및 태양열선이 높은 저철분 플로트 유리 제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희토류 산화물 혹은 산화철 함량이 낮은 고가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우수한 광학적 투과율을 구현하는 기술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국산화 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하여 수상자 김병욱 이사는 이번 수상은 개인적 차원이 아닌 한글라스 기술력의 지속적인 성장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태양에너지 산업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2011년 한글라스 기술연구소 신입(경력)사원 모집
다음글 2010년 한글라스 기술연구소 인턴사원 모집
목록

QUICK
MENU

TOP